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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도네시아 Lion Air 610편 추락, 보잉사의 중대 결함 은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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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NBC의 보도에 따르면 보잉 737 맥스의 항법장치 중 MSCA로 알려진 핵심 안전 시스템에 결함이 발견되어, " MSCA의 설명을 조종사 매뉴얼에 넣지 말라."라고 한 사실이 밝혀졌다.

 

조사관들은 2019년 10월 인도네시아에서 추락한 라이언 에어 610 (보잉 737 맥스)와 3월에 추락한 같은 모델 에티오피아 항공 비행기 추락 사고가 위 시스템과 연루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. 

 

두 사건 모두 MCAS가 오작동하여 계속 비행기 앞부분을 바닥으로 향하게 하다가 결국 추락하여 비행기를 탄 346명 사망했다. 

 

보잉사의 최고 기술 조종사가 "MCAS로 알려진 비행 제어시스템을 통제하기 어렵다."라고 보잉사에 이메일로 보고했고, 이 사실은 미국 연방 항공국에도 보고되었다, 


미국 연방 항공국은 보잉사가 이런 "우려가 가는 메시지"를 몇 개월 동안 공유하지 않았다고 발표했다. 

 

또한 2017년에 본 비행기를 처음 인정한 기관은, " 보잉사가 이메일을 발견하자마자 우리에게 주의하거나 보고하지 않은 사실이 매우 실망스럽다"며 

"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결정하기 위해 이 문서를 검토하고 있다 "고 밝혔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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